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노트 생성하기
    IT 엿보기 2017. 4. 19. 09:27

    이번 포스팅에는 처음 원노트를 생성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냥 만들면 되는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마이크로 소프트의 오피스와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워드나 엑셀 문서는 다른 파일에서 바로 복사를 해서 만드는 경우도 많고, 새로 만들더라도 원하는 위치에 만들어서 저장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동기화를 시키지 않고 문서나 스프레드 시트 파일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원노트 같은 경우에는 조금 다를 있습니다. 가지고 다니는 노트처럼, 기억하고 싶은 것을 적어놓고 원할 꺼내볼 있게 하려고 원노트를 사용합니다.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를 적을 수도 있구요. 그래서 동기화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같은 이유로 파일을 저장하거나 보내는 방식도 다른 워드나 엑셀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서두가 길었는데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제 원노트를 만들어 볼까요~

     

    먼저 왼쪽 위에 있는 FILE 클릭하신 후에 New 선택합니다.

    원노트를 어디에 생성할 결정합니다. 보통은 OneDrive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내컴퓨터에 저장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경우 컴퓨터에서만 접속이 가능하고, 핸드폰이나 다른 기기에서는 동기화가 되지 않으므로 비추입니다.

     

    Notebook Name 생성하고 싶은 원노트의 이름을 적고 "Create Notebook" 클릭합니다.


    원노트가 생성되었으면 원하시는 데로 섹션이나 페이지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Tip! 원노트를 어떻게 저장하냐구요? 워드와 사용환경이 비슷해 보여서 저장 버튼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원노트는 글을 적을 자동으로 저장 되면서 동기화가 이루어지므로 워드처럼 따로 저장 버튼을 누르시지 않아도 됩니다.

    2017/04/12 - [IT] - 원노트에 내가 몰랐던 기능 7가지

    2017/04/05 - [IT] - 원노트 동기화가 잘 안된다구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