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크롬 유용한 기능 및 단축키
    IT 엿보기 2018. 6. 22. 14:33

    구글 크롬 많이 사용하시지요? 이번 시간에는 유용한 크롬 기능 및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저도 가끔씩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여러 기사를 살펴 보는데요. 몇가기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립니다. 

    1. 탭 고정 : 오른쪽 마우크 클릭 + PIN TAB

    매일 사용하는 웹페이지는 브라우저에 고정시켜 놓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페이지의 텝에 가신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시면 리스트가 나옵니다. 그 중에서 PIN TAB을 선택해보세요. 맨 왼쪽으로 웹페이지가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아! 텝이 뭔지 모르신다고요? 웹브라우저 맨 위에 있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위의 그림은 제 GMAIL을 탭고정 시켜 놓은 것입니다. 탭 고정을 해제 하시려면 동일한 방법으로 원하시는 페이지 텝에 가신 후에. 우클릭 후 UNPIN 하시면 됩니다. 

    2. 주소창 바로가기: Ctrl + L


    아무 곳에서나 위의 단축키를 누르면 주소창으로 커셔가 휘리릭~ 날라갑니다. 신기하지요? 하지만 솔직히 저에게는 아래의 단축키가 더 유용하더라구요. 

    3. 구글 검색하기: Ctrl + K

    아무 곳에서나 위의 단축키를 누르면 구글 검색창이 나옵니다. 이 기능을 알게된 이후 제가 자주사용하는 단축키 입니다. 


    4. 웹페이지를 pdf포맷으로 저장하기: Ctrl + P

    현재의 웹페이지를 pdf형식으로 저장하려면 위의 단축키를 눌러보세요. 마이크로 소프트 엑셀이나 워드의 프린트 단축키와 동일해서 따로 외우지 않아도 되실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크롬에서도 단축키가 같네요. 비단 pdf 형식 뿐 아니라 웹페이지의 내용을 프린트하실 때에도 같은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change[변경] 버튼을 누르신 후에 프린트를 찾아 주세요. 


    참고로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s://www.news.com.au/technology/online/social/secret-google-chrome-shortcuts-revealed-all-the-tricks-and-hacks-you-never-knew-you-could-do/news-story/18c070d4e0e765f6a1af5ded89e91b23


    'IT 엿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노트 생성하기  (0) 2017.04.19
    원노트에 내가 몰랐던 기능 7가지  (0) 2017.04.12
    원노트 동기화가 잘 안된다구요?  (1) 2017.04.05
    OneNote 활용1. 문서 정리하기  (0) 2017.04.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