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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neNote 활용1. 문서 정리하기
    IT 엿보기 2017. 4. 3. 00:40


    노트를 사용하면서 알게된 장점 및 활용법에 대해 나누고 싶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문서 정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구글로 검색한 정보를 한 곳에 모으고 싶을때 워드나 한글에 저장하는 것보다 원노트에 저장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편리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로 페이지 및 섹션별 정리가 쉽습니다.한 눈에 보이고 형식도 일반 노트를 관리하는 느낌입니다.

    둘째로 출처를 자동으로 표시해 줍니다.(따로 링크를 저장하지 않아도 됩니다.)

    셋째로 접근성이 뛰어납니다.모바일 폰이나 회사 컴퓨터 혹은 개인용 컴퓨터 모두에서 쉽게 웹클립핑이 가능합니다. 


    페이지 및 섹션별 정리를 좀 더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부분이 많지만 한번 보시고 정리하는데 활용하시면 좋습니다.저 같은 경우에도 데이터가 쌓여갈 수록 아래의 원노트의 장점을 많이 보고 있으니깐요. 


    우선 섹션 정리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노트의 섹션을 생성할 수 있고 섹션을 모아 섹션 그룹도 만들수 있습니다. (우클릭 후 New Section Group선택)



    오른쪽에 보면 페이지가 나옵니다. 각섹션 밑에 다음과 같이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도 서브페이지를 만들수 있습니다.  



    우클릭후 서브페이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꺼번에 여러페이지를 서브페이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섹션 그룹, 섹션, 페이지, 서브페이지를 활용하면 상당히 많은 양의 데이터도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한눈에 찾기도 쉽구요. 원노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섹션 그룹이나 서브 페이지는 필요 없겠지만,

    섹션이 너무 늘어나면 섹션 그룹이 필수! 

    한 섹션에 페이지가 너무 많게 되면 서브페이지의 소중함을 실감하실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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